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행/경상도

[포항 죽도시장 맛집/동대구횟집] 포항에 오면 꼭 맛봐야할 명물 물회를 꼭 먹어보세요~

by 낭만개구리 2011. 1. 25.
반응형



주말 보현산 천문대로 놀러갔다가 집으로 오는 길에 1박 2일 멤버들이 먹었다는 포항 물회를 맛보기 위해 차를 달려 죽도시장으로 갔습니다. 죽도시장 입구쪽 도로변에 주차를 하고 죽도시장에서 맛있는 물회집을 수소문끝에 찾은 죽도시장안에 있는 동대구 횟집~!!
밖에서 아주머니께서 가자미가 제철이라는군요~ 그래서 가자미로 물회 만들어 달라고 하고 2층으로 올라가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이윽고 나오는 반찬들이 나오네요~그릇에 담겨나오는 물회의 소스~배와 오이도 보이는군요
여기에 회를 넣어서 물을 붓고 시원하게 먹으면 됩니다. ^^



아래와 같이 회를 넣은다음...슥슥 비벼주고~먹음직스러워보이는군요
가자미 회가 물회에 들어가는 횟감중 부드럽고 맛있어서 혹시나 방문하시면 가자미 회를 달라고 주문해보세요~
개인적으론 가자미 회를 강추~!!



아래와 같이 물을 부어서 후루룩 먹어주면 된답니다. 맛있겠죠? ㅋ
물회라 그런지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물을 안붓고 먹어도 되긴 한데...물을 부으면 정말 식감이 좋다는..^^
어찌나 맛있는지 게눈감추듯 먹어해치웠다는...ㅋ



물회에 넣고 남은 가자미 회입니다. 뼈도 많이 없어서 초장에 찍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네요~
물회에 함께 나오는 맛있는 매운탕입니다. 얼큰하고 살점도 많습니다.








배부르게 먹고 나와서 죽도시장 나들이에 나섰습니다. 저기 멀리 죽도시장 간판이 보이네요~역시 고래의 고장답군요~
고래 꼬리도 보이고...여기저기 신선한 어류들과 어패류들..그외 많은 해산물이 보이네요~
한번씩 지나가다 여기 포항에 들러서 죽도시장에서 맛난 회도 저렴하게 먹을수 있는 죽도시장을 전 좋아합니다.



아래에 보이는 것이 고래고기 사진입니다. 그냥 외관을 봐서는 별로 맛있어 보이진 않습니다. 개인적으론 먹고 싶진 않군요~
하지만 가게 안에는 고래고기에 소주 먹으시는 아저씨들이 꽤나 보입니다. 맛있나? ^^



죽도시장 여기저기 구경하다가 본 신선한 해산물들..내가 좋아하는 굴과 해삼, 멍게들이 보이는군요~
바닷가 시장이라 바로 잡은 신선한 해산물들이 많아서 값싸게 살수 있습니다.
물회의 본고장인 포항 그리고 신선한 해산물들이 많이 있는 죽도시장을 방문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





반응형